발목 삐었을 때 해야되는 응급처치 방법

발목 삐었을 때 해야되는 응급처치 방법

평소 일상 생활을 하는 도중 걷다가, 혹은 뛰다가, 계단을 오르내리다가 발목을 삐어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이 같은 경험은 아주 흔하게 일어나는데요.

 

발목을 삐었을 때 할수 있는 응급처치방법이 있다는거 혹시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발목을 삐었을때 할수 있는 응급처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글의 마지막까지 꼭 읽으시고 응급처치방법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발목을 삐었다? 무슨말일까

 

통상적으로 발목을 삐었다 함은 걷거나 뛸때 잘못 접질러 발목의 인대가 늘어나거나 끊어져 발목이 부어오른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는 일상 생활중에서도 다반사로 일어나는 경우이며 이런 상태가 되었을 경우에 가장 중요한 사항은 처음 3일정도 간의 붓기를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붓기를 잡는 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발목 삐었을 때 붓기를 잡는 방법

 

첫번째로는 냉찜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냉찜질은 혈관을 수축시켜주고 혈류를 줄여서 부어오르는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압박붕대로 해당 부위를 감아주는 것입니다.

압박붕대로 감아주면 냉찜질을 했을때와 마찬가지로 혈류량을 감소시켜 부어오르는 것을 방지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발목을 심장 높이보다 높게 올려주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주면 발에 있는 피가 역류해 붓기와 염증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3일정도 붓기를 잡아주었다면 다음으로 해줘야 할 것이 있습니다.

 

마지막 네번째, 온찜질을 해줍니다.

3일동안 붓기를 어느정도 잡았다면 이제는 온찜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온찜질은 혈관을 확장시켜서 관절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위에 알려드린 응급처치 방법들은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엄청나게 나는 방법들입니다.

그러니 발목이 삐었을 때 꼭 응급처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