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가 절단 되었을시 응급처치 방법!

신체가 절단 되었을시 응급처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평소 일을 하던중이나 일상 생활중에 신체가 절단되었을 경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신체가 절단되면 당황하지말고 침착하게 대처해야 안전하게 접합수술을 진행 할수 있는데요.

신체 절단이란 무엇이고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주시고 혹시나 일어날지도 모르는 사고를 대비해 미리 방법을 숙지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신체 절단

신체 절단이란 무엇일까요?

 

절단이라는 것의 사전적 의미는

물건을 예리한 도구로 자르거나 베는행위

를 뜻합니다. 사전적 의미 그대로는 신체를 예리한 도구로 자르거나 베는 행위, 즉 신체의 일부가 잘려나갔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신체가 절단되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신체가 절단 되었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신체 절단시 처치방법

신체가 절단되면 일단 당황하시면 안됩니다.

당연히 신체가 절단되면 고통이 있을수 있겠지만 절단부위를 접합하려면 적절한 대처를 해야합니다.

 

첫번째, 거즈나 수건을 이용해서 손가락을 지혈해 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피가 많이 난다고 해서 절대 지혈제를 뿌려서는 안됩니다.

추후 접합수술을 진행할 시에 지혈제는 방해가 될수 있으니 절대 뿌리시면 안됩니다.

 

두번째로는 거즈나 수건으로 절단된 부위를 감싸주세요.

절단된 부위를 거즈나 수건으로 잘 감싸주셔야합니다.

 

 

세번째, 감싼 신체부위를 얼음에 넣어줍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감싼 신체부위를 직접 담구게 되면 조직의 손상을 일으켜 접합수술을 하지 못할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꼭 비닐봉투에 넣어 밀봉을 해준 뒤에 얼음에 담구어 주어야 합니다.

 

밀봉은 혹시 모르니 2겹으로 꼼꼼하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네번째, 최대한 빠르게 구급차를 부르거나 병원을 방문해 치료합니다.

 

지혈을 하고 절단 부위를 얼음물에 담궈 놓았다면 절단 부위를 그대로 가지고 구급차를 부르거나 병원을 빠르게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신체 절단 부위를 제대로 보관만 해주셨다면 접합 수술은 거의 문제없이 가능하니 꼭 위의 사항을 지켜주세요!

 

신체 절단은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일어날수 있는 상황이기에 적절한 대처 방법을 숙지하고 있다면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일이 일어나든 대처를 할수 있으니 꼭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신체 절단이 되지 않는 것이 더 좋겠지만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 신체 절단시 응급처치방법! 꼭 알아두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